안녕하세요?? 다들 잘 지내고 계신가요??
연준이 빅스텝은 안 하고 이 정도 선에서 금리를 유지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저는 딱히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왜냐하면 분할 매수할 수 있는 날이 길면 길수록
저에게는 좋기 떄문에 주식이 오르지 않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몰빵이 아닌 분할 매수 입니다, 월급 타서 주식 분할로 매수하고 현금 비중 늘리고 또 한 번의 폭
락이 온다면 가지고 있는 현금으로 매수 평단가를 또 낮추는 것입니다.
제가 미국 은퇴자들에 대해서 찾아 보았습니다.
저에겐 아직 필요하지 않은 ETF 이긴 하지만 나중에 은퇴했을 때
이 포트폴리오를 써야 하기에 한번 생각을 정리해 봤습니다.
자 은퇴자들이 ETF에서 필요로 하는 것!!
ETF는 20세의 젊은 투자자와 60세의 퇴직자 모두에게 적합합니다.
포트폴리오의 다양화와 그에 따른 위험성 퇴직할 때 더욱 중요해집니다.
은퇴 비용을 충당할 만큼 충분히 축적했다면 은퇴자는 포트폴리오의 변동성과 위험을 낮추기 위해 일부 수익을
희생해야 합니다. 퇴직자는 매년
포트폴리오에서 철수하기 때문에 장기화된 약세장에서 회복할 시간이 없습니다.
퇴직자는 포트폴리오 레버리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레버리지는 추가 자본 지출 없이 노출을 향상합니다.
이것은 변동성과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퇴직자는 이 두 가지를 완화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퇴직에 사용할 ETF로 정확히 어떻게 변환됩니까? 우리는 구체적으로 다음을 찾고 있습니다.
변동성과 위험을 완화하기 위한 최대 다각화(특히 입증 가능한 다각화 이점을 제공하는 자산).
신용도가 높은 채권이므로 미국 국채입니다. 회사채의 신용 위험, 유동성 위험 및 부도 위험에 대한 여지가 없습니다.
펀드조차도 여기에서 과녁을 놓치는 경향이 있습니다.
"방어적인" 주식.
낮은 수수료.
직접 인플레이션 보호. 젊은 투자자들은 아마도 이것이 필요하지 않을 것입니다.
수입 자금일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퇴직자가 단순히 필요에 따라 주식을 팔고 싶은지(내가 선호하는 방법) 아니면 "수입"을 창출하기 위해 배당 수익률이 높은 자금을 사용하고 싶은지에 달려 있습니다. 채권 이자 외에도 배당주, REIT, CEF, 커버드 콜 옵션 프리미엄
등의 형태가 될 수 있습니다. 고맙게도 아래 ETF는 두 청중을 모두 만족시켜야 합니다.
이 게시물의 끝에서 이 모든 것이 어떻게 조화를 이룰 수 있는지에 대한 모델 포트폴리오입니다.
은퇴 포트폴리오를 위한 10가지 ETF
VT - 뱅가드 총 세계 주식 ETF
주식 내 다각화 측면에서 글로벌 주식 시장을 핵심 자산으로 시작하는 것이 타당할 것입니다.
미국 주식에만 집중하는 것이 현명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펀드는 글로벌 주식 시장을 시가 총액 가중치로 유지합니다.
VT는 FTSE Global All Cap Index를 추적하려고 하며 비용 비율은 0.08%입니다.
AVUV – Avantis 미국 소형 가치 ETF
요인은 젊은이들에게만 해당되는 것이 아닙니다. 직관에 반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포트폴리오의 위험 요소 노출을 다양화하면 기대 수익이 증가할 뿐만 아니라 편리하게 포트폴리오의 위험이 낮아집니다.
이 펀드로 우리는 주로 소액주 내에서 가치주를 찾고 있습니다. 이 펀드는 실제로 크기, 가치 및 수익성 요소에 상당한
부하를 제공하며 거래에서 모멘텀도 고려합니다.
재미있는 사실이 있습니다. 10년 동안 가치 프리미엄이 음수인 기간은 주식 프리미엄(총 주식 시장 위험, 시장 베타라고 함)이 음수일 때보다 적었습니다.
Avantis의 AVUV는 미국의 소형 가치주를 포착하는 데 가장 적합한 것 같습니다. 이 게시물에서 다른 인기 있는 펀드와 별도로 비교했습니다.
이 펀드는 비용 비율이 0.25%입니다.
AVDV - Avantis International Small Cap Value ETF
마찬가지로, 우리는 미국 국경을 넘어 그 팩터 다양화를 확장하고자 합니다. AVUV와 마찬가지로 AVDV도 Avantis에서 왔으며 국제 주식에서 요인 노출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AVDV의 비용 비율은 0.36%입니다.
GOVT – iShares 미국 국채 ETF
이 목록에 있는 채권에 대해 전체 미국 채권 시장인 Vanguard의 BND를 예상하셨을 것입니다. 회사, 모기지, 시립 등과 같은 다른 채권 유형과 달리 국채(재무부 채권이라고도 함)만 사용하려는 방법과 이유에 대해 다른 곳에서 자세히 나와있으니 찾아보세요.
미국 국채는 신용도가 가장 높기 때문에 시장 붕괴 시 전형적인 "안전으로의 도피" 자산입니다. 또한 회사채보다 주식과의
상관관계가 안정적으로 낮고 회사채가 가지는 신용 위험, 유동성 위험 및 부도 위험이 없습니다. 이 모든 것 때문에 재무부 채권은 주식과 함께 다양한 은퇴 포트폴리오에서 유일한 채권 선택이 될 것입니다.
iShares의 GOVT는 1년에서 30년까지의 모든 만기에 걸쳐 전체 미국 국채 시장에 대한 저비용 익스포저를 제공합니다.
만기는 약 7년으로 중기채권 펀드와 동일하다. 젊은 투자자에게는 긴 채권이 더 나을 수 있지만 채권이 많은 포트폴리오를 가진 퇴직자는 포트폴리오의 유효 채권 듀레이션을 거의 확실하게 줄여야 합니다.
GOVT는 ICE U.S. Treasury Core Bond Index를 추적하려고 하며 비용 비율은 0.05%입니다.
FUTY - 충실도 MSCI 유틸리티 인덱스 ETF
유틸리티는 경기 침체를 더 잘 견디는 경향이 있는 "방어적인" 주식을 위한 선택입니다. 유틸리티(물 및 전기 공급자)에 대한 수요가 상대적으로 변하지 않기 때문에 비주기적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유틸리티 주식의 수익률이 낮을 것으로 예상하지만 다른 보다 주기적인 섹터보다 시장 혼란의 기간 동안 안정적으로 살아남을 것입니다. 유틸리티는 또한 모든 부문의 더 넓은 시장과 가장 낮은 상관관계를 가지며 일반적으로 높고 안정적인 배당금을 지불합니다.
불행하게도 유틸리티는 시가 총액 가중치에서 전체 주식 시장의 2%를 조금 넘습니다.
Fidelity의 FUTY는 MSCI US Investable Market Utilities 25/50 지수를 추적하려고 하며 비용 비율은 0.08%입니다.
최고 보유 주식에는 NextEra, Southern Company, Duke Energy 및 Dominion Energy와 같은 이름이 포함됩니다.
FSTA – Fidelity MSCI 필수 소비재 지수 ETF
동일한 아이디어가 필수 소비재라는 부문에 적용됩니다. 유틸리티와 마찬가지로 필수 소비재에 대한 수요는 비교적 일정하게 유지되며
이러한 회사는 배당금을 지불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부문에는 식품, 담배, 음료 및 개인위생 용품이 포함됩니다. 세대 이름에는 Procter & Gamble, Coca-Cola, Walmart, Costco, General Mills 및 Kraft가 포함됩니다.
FSTA는 MSCI US Investable Market Consumer Staples 25/50 지수를 추적하려고 하며 비용 비율은 0.08%입니다.
SCHP – Schwab 미국 TIPS ETF
Treasury Inflation Protected Securities, 줄여서 TIPS는 인플레이션과 직접 연결된 유일한 자산입니다. 원금은 소비자 물가 지수(CPI)에 따라 반기마다 상향 조정됩니다.
주식은 장기적으로 좋은 인플레이션 헤지 수단이지만 은퇴자들은 단기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하므로 TIPS는 은퇴 포트폴리오에서 고정 수입 할당의 필수적인 부분이 됩니다.
다시 말하지만, 퇴직자는 지속적으로 포트폴리오에서 인출하므로 예상치 못한 높은 인플레이션은 특히 퇴직 포트폴리오에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Schwab의 SCHP는 Bloomberg Barclays US Treasury Inflation Protected Notes Index를 추적하는 저비용 TIPS ETF입니다. 비용 비율은 0.05%이며 유효 기간은 약 7년입니다.
SCHH - Schwab 미국 REIT ETF
부동산 투자 신탁(Real Estate Investment Trusts, 줄여서 REITs)은 사유 재산을 구매하지 않고 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는 매우 유동적인 수단입니다.
주식 REIT에는 아파트 단지, 병원, 호텔, 셀 타워, 사무실 건물, 창고 등이 포함됩니다.
여기에서 별도의 게시물에서 REITs에 대한 세부 정보를 조사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REIT가 더 넓은 주식 시장과 낮은 상관관계를 보이는 경향이 있으며 시가
총액 가중치에서 시장의 약 4%만 구성한다는 것입니다. REIT는 또한 임대 수입에서 나오는 거의 모든 수익을 분배해야 하므로 높고 안정적인 배당금을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REIT는 집주인이 더 높은 임대료의 형태로 임차인에게 인플레이션 비용을 직접 전가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인플레이션 헤지 수단입니다.
Schwab의 SCHH는 Dow Jones Equity All REIT Capped Index를 통해 미국 REIT를 0.07%의 비용으로 커버합니다.
VNQI – Vanguard Global ex-U.S. 부동산 ETF
국제 REIT는 미국 주식 시장, 국제 주식 시장 및 미국 REIT와 낮은 상관관계를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더 넓은 주식 시장과 마찬가지로 REITs로 전 세계적으로 다각화하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Vanguard의 VNQI는 S&P Global x United States Property Index를 통해 국제 REIT 노출을 0.12%의 비용 비율로 제공합니다.
SGOL - Aberdeen Standard 실물 금 공유 ETF
이 펀드는 금괴의 현물 가격을 추적합니다. 우리는 금에서 어떤 놀라운 수익을 기대해서는 안 되지만 금은 불확실성에 대한 적절한 헤지 역할을 하는 경향이 있으며, 더 중요한 것은 이 목록에 있는 다른 모든 자산과 낮은 상관관계를 갖고 있어 다각화 이점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TIPS와 마찬가지로 젊은 투자자는 위험에 대한 내성이 보통이거나 높으면 금을 가져서는 안 되지만 은퇴자는 포트폴리오의 변동성과 위험을 낮추기 위해 금에 의존할 수 있습니다.
SGOL의 비용 비율은 0.17%입니다.
이 ETF를 사용하는 샘플 은퇴 포트폴리오
가상의 40/60 퇴직 포트폴리오에서 이러한 자산이 어떻게 보일 수 있는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5% 글로벌 주식
4% 소액주 가치
3% 유틸리티
2% 필수 소비재
6% 리츠
10% 골드
30% 미국 중급 국채
30% 팁
위의 ETF 목록을 사용하여 이것이 흔들리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VT – 15%
AVUV – 2%
AVDV – 2%
FUTY – 3%
FSTA – 2%
SCHH – 3%
VNQI – 3%
SGOL – 10%
정부 – 30%
SCHP – 30%
대한민국이 16강에 진출하여 너무 좋습니다.
우리 날두형 이제 용서합시다 호날두 엄청 좋아하던 선수였는데 ,,,,,한 번의 행동으로 우리나라에선 안 좋은 이미지가
생겼죠. 대한민국 축구 국가 대표 화이팅 !!!! 결승 가자!!!
'주린이주식경제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고의 전기 자동차에 투자할 ETF 10개 (0) | 2022.12.05 |
---|---|
배당주JEPI 월배당 월세받는 ETF 미국주식 (2) | 2022.12.04 |
TQQQ 20% 폭등 !! 이것은 시작인가 ???3배레버리지ETF (0) | 2022.11.11 |
한국은행 기준금리 0.50%p 인상 빅스텝 (0) | 2022.10.12 |
TQQQ UPRO 이제 기회인가? 아니면 지옥인가?? (1) | 2022.10.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