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이주식경제일기

TQQQ 20% 폭등 !! 이것은 시작인가 ???3배레버리지ETF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들 잘 지내고 계신가요?? 저는 금리가 너무 올라서 가게 빚이 너무 많이 나가고 있어

너무 힘든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중입니다. 뭐라도 해보려고 티스토리에 글를 올려서 애드센스를 승인받으려고 하는데

쉽지 않네요. 뭐든 인생이 그렇듯 어려워요 어려워 .지금 가게 대출 때문에 저 말고도 엄청 힘드실 거 같은 분들이 많을거 같은데 모두 힘내시고 화이팅 하시고 좋은 날이 오겠죠??

꼭 좋은 날이 올겁니다,

이 시기만 잘 지나면 그나마 내 삶이 괜찮아질 거라고 봅니다.

 

 

 

 

 

 

 

 

어제 CPI결과 때문에 국내 증시가 급등하였습니다. 카카오가 무려 15%  올랐습니다.

카카오 망할줄알았는데 어떻게 이렇게 다시 올라갈 수 있는 건가요??

카카오 화재 사태이후 사람들은 카카오 망하니까 빨리 주식 정리하라는 애기를 여기저기에서 들었는데

역시 주식은 내뜻대로 되지 않고 흘러 갑니다.카카오가 이렇게 상승할지 누가 알았겠습니까??

역시는 역시인가요?? 역시는 역시가 맞는거 같아요 우리가 미국 주식 떨어진다 미국 주식이 계속 우상향 해왔지만 이제는 아니다.

미국은 이제 중국 한테 잡힐 수도 있다. 이제는 중국이 대세다 등등. 뭐 많은 말들이 많지만 역시는 역시입니다.

 

 

 

 

 

 

 

 

 

 

 

 

 

 

 

뉴욕 증시가 10월 소비자 물가지수 (CPI)가 예상보다 빠르게 둔화하고 있다고 발표했고 이것은 우리가 예상한 거 아닙니까? 그게 올해 말일지 내년 초일지는 확실하게 몰랐지만 소비자 물가가 잡힐 거라고 다 생각했을 겁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또 생각할 수 있는 게 이제는 금리를 올려도 한 번에 많이는 못 올린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금리는 계속 조금씩 오를 거긴 하지만 전처럼 큰 폭으로 올리지 않는다면 주식은 계속 소폭 상승 하락을 반복하면서 물가가 안정적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물가가 안정적으로 돌아 각 면 금리를 다시 내릴 것이고 금리각 낮아질수록  우리의 주식을 상승할 것입니다 이것은 누구나 다 예상합니다 하지만 그것이 언제인지 정확하게는 알 수 없습니다. 제 생각엔 금리를 점차 내린다는 맣이 나오는 순간부터 주식은 반등할 것이고 다르 사람들은 주식이 생각보다 많이 올랐네?? 하면서 주식을 사지 못할 것입니다, 그 시기엔 우리는 이미 많은 수량을 매수했을 테고 그냥 매수매도 없이 지켜보다가 쭈욱 ~~ 시간이 지나길  기도하면서 일상에서 평상시와 같이 일을 하고 노동을 해서 월급을 받고 맛있는 것도 사 먹고 하고 싶은 취미 생활도 갖고 일상생활을 지내다 보면 어느 순간 나의 자산은 많아질 것입니다. 우리가 지금은 젊으니까 일을 해서 돈을 벌고 나중에 나이를 먹고 편안하게  노후 생활을 하기 위해 지금 이렇게 열심히 살고 있는게 아닙니까?? 그 편안한 노후 생활을 하기 위해서 지금처럼 이렇게 월급 받아서 적금하고 예금하고 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아 여기서 금리가 이렇게 높을 때는 예금 적금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 금리가 길게 갈까요?? 아닙니다 2~3 년 일 것입니다. 더 짧을 수도 있습니다. 돈이 많다면 금리이자로 살아도 괜찮지만 우리에겐 돈이 없습니다. 진짜 사고 싶은 거 먹고 싶은 거 아끼면서 살고 있지 않습니까??

모든 사람들은 부자가 되고 싶어 합니다. 저역시도 그 렁고요 하지만 그중 몇 명이나 부자가 될까요?? 저는 그 소수의 부자가 되고 싶습니다.

 

 

 

 

 

여기서 제가 생각하는 부자란 10억 이상입니다, 제 목표 금액은 10억입니다, 10억 너무 적은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10억이 무슨 부자야??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부럽습니다. 제 주위에는 10억 있는 사람이 없어요. 그래서 저는 10억이 목표 급액입니다. 금수저들 빼고 나 홀로 모아서 오로지  내 손수 힘으로 를 얘기하는 겁니다.

 

 

 

어제 CPI로 미국 10년 물 국채금리도 연준의 긴축 속도 완화 기대로 4% 아래로 떨 오졌다는 건 주식이 오른다는 겁니다.

달러 환율도 금락 했습니다.

 

 

 

 

달러로 바꾸기 좋은 타이밍?? 전에는 너무 달러로 바꾸는 게 아까웠어??

아까웠는데 주식이 싸니깐 좋은 거?? 이래나 저래나 환율이 떨어지면 주식은 오르고 환율이 올라가면 주식은 떨어지니

아무 때나 사도 비슷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벌써 1년 이 지나고 이제 2년으로 집어 듭니다. 시간이 진짜 엄청 빠르게 지나갑니다. 시간은 돈으로 살 수 없으니 진짜 꾸준히 용돈 아껴가며 모은 돈으로 주식을 분할매수하고 5년이란 시간이 지난 후에 뒤를 돌아보면 시간이 진짜 빠르게 지나갔구나 생각하면서 내통장엔 돈이 이만큼 있구나 노후를 편하게 지낼수 있겠구나 생각 하면서 웃음이 떠나질 않을 것입니다.

 

 

 

 

 

 

저도 분할 매수하면서 정말 이게 맞나?? 이렇게 하다 각 진짜 돈 날리면 어떻게 하지??  별의별 생각을 다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사나 저렇게 사나  내 인생은 크게 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인생을 바꾸고 싶어서 이렇게 투자를 하는 것이고 제가 여기에 몰빵 하는 것도 아니고  주식에 투자 한돈 다 날린다고 해도 내 삶은 똑같으니까라고 생각합니다.

 

 

 

주식에 언제 오를지도 모르고 그냥 맘 편히 분할 매수하면서 시간을 보내자고요 

여러분 저와 같은 생각을 하고 계신 분이 있다면 5년 후 10년 후  어떻게 지내실지 궁금하네요 

올해 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벌써 11월 중순이네요  올해 꼭 이성 친구 만나시고 크리스마스 혼자 지내지 마시고요

저는 올해 크리스마스도 혼자 지낼 거 같긴 하지만 여러분들은  혼자 지내지 마세요~~

크리스마스에 행복이 있기를 ~~ 응원합니다!!

 

 

반응형